우수리그 2021년 규정


1(게임의 성립)

1. 매게임은 7회(또는 2시간30분)까지의 승부로 하며 동점시는 무승부로 한다.

2.
콜드게임을 적용하며 5 8점차, 6 6점차 를 기준으로 한다.

3.
경기의 성립횟수는 3회 또는 경기 개시 후 1시간경과한 경우로 하며 강우, 일몰등 기타의사유로 경기의 속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공격과 수비를 마친 최종회의결과로 승패를 결정한다.
  
, 상기의 사유로 일몰 15분전에는새로운 이닝에 들어갈 수 없으며 4회를 마치지 못했을 경우에는 사무국에서 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재경기를 가진다.

4.
경기 시작후 2시간30분을 하되 2시간10분 이후에는 새로운 이닝에 들어갈 수 없다.

5.
선수부족으로 인한 몰수게임 적용 시 경기결과는 7:0으로 처리한다.

6.
준결승전은 7회 또는 경기 개시 후 2시간 10분 이후 새로운 이닝에 들어갈 수 없으며, 무승부인 경우 추첨으로결정, 결승전은 7회 또는 경기 개시 후 2시간 30분까지 하며 무승부인 경우 1사 주자1,2,3루에 두고 승부치기를 하며 감독이 정하는 타순대로간다.

 

7.준결승 경기는1 2항과 같이 콜드를 적용한다. 결승 경기는 별도 날짜를 지정하여 경기진행한다.

 

2(게임의 기권)

1. 정해진 경기시간에 양 팀이 인사할 때선수가 부족한 팀은 상대팀에게 페널티를 주고 10분이 초과하여도 출전하지 못할 경우 기권패를 선언하고다음경기 15분 전까지 친선경기를 한다.
  (
페널티 : 3부 2. 4부 3점)

2.
앞 게임으로 인하여 자기 게임시각이 지연되고 있다 하여도 정하여진 예정경기 시각, 즉 원래의 경기시각(사무국으로부터 통보 받은 시각)까지 배팅오더를 제출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도 10분을 초과 하였을 때에는 기권 패를 선언한다

3.
매 게임마다 출전선수 복장은 통일 되어야 한다. 통일된 복장을 갖추지 못한 선수를출전시켰을 경우에는 1인당 1점씩 상대편으로 가점한다. 통일된 복장이라 함은 상·하 유니폼을 말하고 팀명과 배번이 표시되어야하며 판정은 심판위원이 한다. 그러나 통일된 복장을 갖추지 못한 선수(등록선수)를 출전시켰다 하더라도 게임은 성립한 것으로 본다.
  
그리고 선수 등록이 정상적 으로 등록 되어 있는 선수는 동일한 팀 유니폼의 등번호가 같은 선수도 게임에는  출전할 수 있다. 벌점은1점 상대편에 가점시킨다.(,하복을 구분 하여미 통일시 는 상의 유니폼을 기준으로하여 벌점 1점을 상대편에 가점 시킨다.)유니폼 하의는 예외. (선수 등록이 되어 있더라도 상.하 유니폼 미착용 시는 경기에 출전 할수 없다.) 복장 위반 시 양팀 합의 사항이 아님.

4.
기권의 원인이 사무국의 잘못에 기인할 때에는 운영위원회에 이의를 신청 할 수 있다.

3(시합일정의 조정)

1. 시합 일정은 사무국에서 년간 일정표를기획하여 리그 시작 전 홈피에 공유 한다.

2. 일정연기등 조정은 최소 2주일전까지 리그 사무국에 신청해야한다.

3. 팀당 사무국을 통한 일정연기등 조정은3/년으로 제한하며 팀간 조정된 게임은 횟수에서 제외한다.

4(경기성적의 결정방법)

1. 예선리그는 각 팀 간의 게임을(3부는 팀별 2차전) 진행하며 1, 2, 3위 팀 결정은 승점으로계산한다.( : 3점 / 무승부: 1점 / 패: 0 )

* 4부리그는 팀별 8게임 진행후 성적에 따라 순위 정한다( 기준 1위팀 대 10위팀, 2위팀 대 9위팀.... 추후 게임 추가 예정)

* CJ OB팀은 3부,4부 팀 순위는 제외한다.(단 4부에 한하여 개인 순위는 인정함)


2.
준결승전은 예선리그 성적순으로 1·2·3위 팀을 결정한 후 2위팀과 3위 팀 간 준결승전을 하되 예선리그 2팀 동율 시에는 팀 간 승자승으로 예선리그 3팀 이상 동율 시에는 전항을 우선으로 하고 3팀 간 최소실점으로 결정한다팀 간 최소실점 동율시 전체실점 순으로 결정한다.

3.
결승전은 예선1위 팀과 준결승전 승자가 진출한다.

4.
선발투수는 4회 이상(또는 51%이상)투구하여야 승리투수가 될 수 있다. 다만, 콜드게임의 경우에는 1/2회이상 투구 할 경우 승리투수로 인정한다.

5.
규정타석은 규정 경기 수 × 2타석으로 한다. 규정이닝은 경기 수 x 2이닝 으로 한다.


6. 홈런상은 동시일 경우 4, 3,2,1, GR 순으로 하고 이도 동일할 경우타수가 적은자로 한다.

5(리그간의 승격, 격하 및 전국대회 참가권)삭제

1. 청룡리그, 백두리그, 봉황리그 소속팀의 구분은 전년도 성적순으로 한다.

2.
각 리그 우승, 준우승 팀은 다음 년도에 상위 리그로 승격함을 원칙으로 하며, 하위 1, 2위 팀은 하위리그로 변경함을 원칙으로 한다.(합의사항
)

3.
외부대회에 우수직장리그 대표로 출전하는 팀은 리그 별 전년도 상위팀 순으로 출전권을 부여한다

6(선수출신자의출전인원 제한)

1. 선수출신자의 출전인원은 3부 리그 1, 4부리그 없음.

* 각 팀의 선수부족 현안을 보안하기 위하여 이중 등록을 인정한다.  준결이나 결승전은 한팀의 소속으로만 출전을 해야한다
 
2. 
선수출신자는 투수로 등판할 수 없다.

3.
선수 출신자라함은 고등학교 이상에서 봉황기대회,황금사자기대회에 등록된 자를 말하며 KBSA에 등록된 선수라 하더라도 경기 기록이 없는자는 비선수로 인정한다.

  *주민등록번호상의 3부리그, 4부리그는 1981년생 및 그 이전 출생자는 비선수로 인정한다.

  *외국인 선수는 비선수로 인정한다 단 선수생활을 한 자료 제출시 선수로 인정한다
 
4.
선수출신자는 본 연합회 선수등록시 별도 표시하여야 한다.

5.
고시되지 아니한 선수출신자에 대하여 시비가 있을 때는 상대팀에서 선수출신자임을 증명하여야 한다.

7(기타)

1. 게임에 출장한선수는 게임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제시하지 못하는 자는 퇴장을 명할 수 있다.

2.
선수등록을 수시로 할 수 있다. , 준결승결승전에는 예선 3경기(타자:6타석, 투수:6이닝)이상 출전한 자만이 출전할 수 있으며, 수시 등록 선수는 등록고시일로부터 2일 경과 후에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3.
선수 등록은 단일팀을 제외하고 1,2군을 운영할 경우 50명 이내로 제한한다. 선수 등록은 성명, 주민번호 앞자리, 배번은 필수로 등록을 하여야 하며, 등록된 선수의 기재사항이 허위인 경우에는 대회기간 중의 모든 경기에 참가 할 수 없다.

4.
시합 구는 사무국에서 1경기에 4개를 지급한다.

5.
본 규정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KBSA 경기 규칙을 준용한다.

6.
모든 경기는 투수포지션에 한하여 지명대타를 기용할 수 있다

7.
우천시 경기 진행 여부는 사무국으로 문의하여야 한다.

8.
각종 고지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 등으로 한다.

9.
기타 사항은 운영위원회 또는 대표자 회의 등에서 정한다.

10.
몰수패를 한 팀은 몰수승한 팀에게는  야구공 1타를 지급해야 하므로 사무국으로 몰수금 육만원을 납부하여야 하며 사무국은 몰수승 팀에 공 한타를 지급한다.(년간 2번의 몰수패가 있는 팀은 익년도에 자동 퇴출 우선 순위가 된다.)

11.
청소 불량팀은 1만원의 벌칙금을 부과한다.

12.
경기시간 단축을 위해 경원4구로 타자를 출루케 할 시 주심에게 의사 표명 후 (감독, 투수, 포수) 던질 필요없이 1루에 보낼 수 있다.

13.
불미스러운 행위(욕설, 격한 항의 등)의 발생 시 해당선수의 퇴장 조치와 10분 이상 항의시 몰수경기를선언 할 수 있다


8 (대회 시상)

1. 종합 시상 : 우승, 준우승 
2.
개인 시상 : 최우수선수상(부상:5만원상당 야구용품)우수선수상(준우승팀)감독상(우승팀), 최다홈런상, 타율상, 다승상, 방어율상,

3.부상 : 우승팀(트로피, 야구공 3타), 준우승팀(트로피, 야구공 2타)

<
사무국>
- Tel : 031-521-2125 
- Fax : 031-521-2134
- H.P : 010-8199-0808(
박병직메니져)
- E-mail :
beginning0808@dauml.net

 

 

 

 


우수(별내)리그 2021년 규정



1(게임의 성립)


1.매게임은 7회(또는 2시간)까지의 승부로 하며 동점시는 무승부로 한다.

2.
콜드게임을 적용하며 4 10점차, 5 8점차, 6 7점차 를 기준으로 한다.

3.
경기의 성립횟수는 4회 또는 경기 개시 후 1시간경과한 경우로 하며 강우, 일몰등 기타의사유로 경기의 속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공격과 수비를 마친 최종회의결과로 승패를 결정한다.
  
, 상기의 사유로 일몰 15분전에는새로운이닝에 들어갈 수 없으며 4회를 마치지 못했을 경우에는 사무국에서 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재경기를 가진다.

4.
경기 시작 후 2시간 00분을 하되 1시간 50분 이후에는 새로운 이닝에 들어갈 수 없다.

5.
선수부족으로 인한 몰수게임 적용 시 경기결과는 7:0으로 처리한다.

6.
준결승전은 7회 또는 경기 개시 후 2시간 10분 이후 새로운 이닝에 들어갈 수 없으며, 무승부인 경우 추첨으로결정, 결승전은 7회 또는 경기 개시 후 2시간 30분까지 하며 무승부인 경우 1사 주자1,2,3루에 두고 승부치기를 하며 감독이 정하는 타순대로간다.


7.준결승 경기는1 2항과 같이 콜드를 적용한다. 결승 경기는 별도 날짜를 지정하여 경기진행한다.

 


2(게임의 기권)

 


1.정해진 경기시간에 양 팀이 인사할 때 선수가 부족한 팀은 상대팀에게 페널티를 주고 10분이초과하여도 출전하지 못할 경우 기권패를 선언하고다음경기 15분 전까지 친선경기를 한다.
  (
페널티 : 1~3 2. 4 3)

2.
앞 게임으로 인하여 자기 게임시각이 지연되고 있다 하여도 정하여진 예정경기 시각, 즉원래의 경기시각(사무국으로부터 통보 받은 시각)까지 배팅오더를제출하여야 한다. 이 경우에도 10분을 초과 하였을 때에는 기권 패를 선언한다.

3.
매 게임마다 출전선수 복장은 통일 되어야 한다. 통일된 복장을 갖추지 못한 선수를출전시켰을 경우에는 1인당 1점씩 상대편으로 가점한다. 통일된 복장이라 함은 상·하 유니폼을 말하고 팀명과 배번이 표시되어야 하며 판정은 심판위원이 한다. 그러나 통일된 복장을 갖추지 못한 선수(등록선수)를 출전시켰다 하더라도 게임은 성립한 것으로 본다.
  
그리고 선수 등록이 정상적으로 등록 되어 있는 선수는 동일한 팀 유니폼의 등번호가 같은 선수도 게임에는  출전할 수 있다. 벌점은1점상대편에 가점시킨다.(,하복을 구분하여 미통일시 는 상의유니폼을 기준으로 하여 벌점 1점을 상대편에 가점 시킨다.)유니폼하의는 예외. (선수 등록이 되어 있더라도 상.하 유니폼미착용 시는 경기에 출전 할 수 없다.) 복장 위반 시 양팀 합의 사항이 아님.

4.
기권의 원인이 사무국의 잘못에 기인할 때에는 운영위원회에 이의를 신청 할 수 있다.


3(시합일정의 조정)


1.시합 일정은 사무국에서 년간 일정표를 기획하여 리그 시작 전 홈페이지에 공유 한다.


2. 일정연기등 조정은 최소 2주일전까지 리그 사무국에 신청해야한다.

3. 팀당 사무국을통한 일정연기등 조정은3/년으로 제한하며 팀간 조정된 게임은횟수에서 제외한다.

 


4(경기성적의 결정방법)


1.예선리그는 각 팀 간의 게임을 진행하며 1,2, 3위 팀 결정은 승점으로 계산한다.( : 3 / 무승부: 1: 0 )

 * 한조에 12팀이 안될 경우 해당 조는 감독자 회의를 통해 최종 11게임을 진행하도록한다.

 



2.
준결승전은 예선리그 성적순으로 1·2·3위 팀을 결정한 후 2위팀과 3위팀 간 준결승전을 하되 예선리그 2팀 동율 시에는 팀 간 승자승으로 예선리그 3팀 이상 동율 시에는 전항을 우선으로 하고 3팀 간 최소실점으로결정한다팀 간 최소실점 동율시 전체실점 순으로 결정한다.

3.
결승전은 예선1위 팀과 준결승전 승자가 진출한다.

4.
선발투수는 4회 이상(또는 51%이상)투구하여야 승리투수가 될 수 있다. 다만, 콜드게임의 경우에는 1/2회이상투구 할 경우 승리투수로 인정한다.

5.
규정타석은 규정 경기 수 × 2타석으로 한다. 규정이닝은경기 수 x 2이닝 으로 한다.


 


6.홈런상은동시일 경우 4, 3,2,1, GR 순으로하고 이도 동일할 경우 타수가 적은자로 한다.


5(선수출신자의 출전인원 제한)


1.선수출신자의 출전인원은 토요3A 2, B1, 일요 15, 22, 31, 그 외 불가하다.


*각 팀의 선수부족 현안을 보안하기 위하여 이중 등록을 인정합니다.  준결이나 결승전은 한팀의 소속으로만 출전을 해야한다.
 
2. 
선수출신자는 투수로 등판할 수 없다.(단 일요 1부는 연속 2이닝 가능)

3.
선수 출신자라함은 고등학교 이상에서 KBSA에 등록된 선수(조회시 확인된 선수)를 지칭하며 경기 기록이 없는자도 선수로 인정한다.


 *주민등록번호상의 일요 1부리그는 1983년 이전 출생자, 그외 리그는1981년이전 출생자는 비선수로 인정한다.


 *외국인 선수는 비선수로 인정한다. , 선수생활을한 자료 제출시 선수로 인정한다
 
4.
선수출신자는 본 연합회 선수등록시 별도 표시하여야 한다.

5.
고시되지 아니한 선수출신자에 대하여 시비가 있을 때는 상대팀에서 선수 출신자임을 증명하여야 한다.


6(기타)


1.게임에 출장한선수는 게임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제시하지 못하는 자는 퇴장을 명할 수있다.


 


2. 선수등록을 수시로할 수 있다. , 준결승결승전에는 예선 3경기(타자:6타석, 투수:6이닝)이상 출전한자만이 출전할 수 있으며, 수시 등록 선수는 등록고시일로부터 2일경과 후에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3. 선수 등록은 단일팀을제외하고 1,2군을 운영할 경우 50명 이내로 제한한다. 선수 등록은 성명, 주민번호 앞자리, 배번은 필수로 등록을 하여야 하며, 등록된 선수의 기재사항이 허위인경우에는 대회기간 중의 모든 경기에 참가 할 수 없다.

 


4. 시합 구는 사무국에서 1경기에 4개를 지급한다.

 


5. 본 규정에 정하지아니한 사항은 KBSA 경기 규칙을 준용한다.

 


6.모든 경기는 투수포지션에한하여 지명타자를 기용할 수 있다

 


7.우천시 경기 진행여부는 사무국으로 문의하여야 한다

 


8.각종 고지사항은 홈페이지또는 유선 등으로 한다.

 


9.기타 사항은 운영위원회또는 대표자 회의 등에서 정한다.

 


10. 몰수패를 한 팀은몰수승한 팀에게는  야구공 1타를 지급해야하므로 사무국으로 몰수금 육만원을 납부하여야 하며 사무국은 몰수승 팀에 공 한타를 지급한다.(년간 2번의 몰수패가 있는 팀은 익년도에 자동 퇴출 우선 순위가 된다.)


11. 청소 불량팀은 1만원의 벌칙금을 부과한다.

 


12.경기시간 단축을 위해고의4구로 타자를 출루하고자 할 경우 주심에게 의사 표명 후(감독, 투수, 포수) 던질 필요없이 1루에 보낼 수 있다.

 


13.선수 출신자는 나무배트를사용하고 그 외 배트 규제는 없으며, 별도의 스파이크 규정 없다.

 


14.불미스러운 행위(욕설, 격한 항의 등)의발생 시 해당 선수의 퇴장 조치와 10분 이상 항의시 몰수경기를 선언 할 수 있다.

 


 


7 (대회 시상)

 

 

 


1.종합 시상 : 우승(우승 트로피, 30만원 상당 부상), 준우승(준우승트로피, 20만원 상당 부상)


2.
개인 시상 : 최우수선수상(우승팀), 우수선수상(준우승팀), 감독상(우승팀), 최다홈런상, 타율상, 다승상, 방어율상


3. 특별상 : 윤창순타격상, 강희성투수상


 * 특별상은 리그 전체팀원을대상으로 각 1명씩 선별할 예정입니다.


4.부상 : 우승팀(트로피, 부상), 준우승팀(트로피, 부상),특별상(트로피,부상), 그외(트로피)

<
우수(별내)사무국>
- Tel :
- Fax : 0504-199-4544
- H.P : 010-4510-8577(
이광형위원장) / 010-7732-4544(박상철)
- E-mail :
bj1245@hanmail.net